대만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라는 딘타이펑, 한국에도 매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에는 정식으로 들어온 딘타이펑이 아니라 비슷한 이름과 컨셉으로 차린 음식점입니다. 스펠링을 보면 티가 나는데 오리지널 음식점은 Din Tai Fung 이라고 쓰더라고요. 어쨌건 아쉬운대로 딘타이펑 느낌의 육즙 가득한 딤섬을 먹기 위해 딩타이펑에 가끔 가곤 합니다. 지점이 두 군데가 있는데 두 곳 다 평점이 같으므로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 곳은 마캄, 한 곳은 스카보로에 있는데 두 가게가 서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늘 스카보로에 있는 곳에 가기 때문에 스카보로 지점(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점)을 다녀온 후기로 적어보겠습니다.
【주소】 175 Commander Blvd #1, Scarborough
【가는법】 Green Line: Kennedy Station → 21 버스 → Opposite 2278 Brimley Rd에서 하차 후 도보 4분
【영업시간】 월~금 오전 11:00 ~ 오후 11:00 / 토~일 오전 10:30 ~ 오후 11:00
대만의 딘타이펑이랑 차별화를 두려는건지, 상하이 딤섬이라고 써있습니다. 스카보로점에는 주변에 다른 음식점이랑 식료품점이 같이 있습니다.
토론토에는 중국인이 참 많지만 중국 음식점이라 더 많습니다.
종업원들도 너무 자연스럽게 중국어로 서빙을 시작합니다. 중국 음식점만 가면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집니다.
캐나다에 있는 음식점인데 주문서는 전부 한자입니다. 그만큼 대부분의 손님이 중국인이긴 합니다. 메뉴판에 있는 숫자와 주문서에 있는 숫자가 같기 때문에, 저는 보통 메뉴판을 보면서 먹을 걸 정한 후, 같은 숫자의 네모 안에 수량을 적어 넣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와 뜨거운 물이 제공됩니다. 간장 종지에 생강이 있는 건 대만에 있는 딘타이펑이랑 똑같습니다.
메뉴판에는 영어로 다 되어 있고, 몇가지 메뉴는 사진도 나와있기 때문에 메뉴 고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시켜 본 메뉴들 코멘트를 조금 해보자면:
11. Shanghai Wonton With Spicy Sauce, 완탕에 매운 양념이 곁들어진 음식인데 너무 강한 향신료 맛이 나서 별로였습니다.
31. Pan Fried Pork, Chive Pops/Pockets, 빈대떡 같은 모양의 딤섬인데 문난합니다.
딤섬 말고도 면, 밥, 스프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합니다. 스프에서는 실패한 게 많은데 이 집의 문제가 아니라 제 입맛에 중국식 스프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대만에 가서 버블티와 지파이 빼고는 입에 맞는 음식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제 입맛대로 쓰는 평이라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46. Braised Beef Noodles In Soup, 우육탕입니다. 저는 우육탕을 좋아하지 않는데 왜 시켰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입맛에 안 맞았는데, 같이 간 사람은 잘 먹었습니다.
57. Hot & Sour Noodle Soup, 산라탕입니다. 신맛이 많이 나고 입맛에 안 맞습니다.
57. Fried Shanghai-Style Saute Noodles w/ Shredded Pork, 볶음국수입니다. 평범합니다.
72. Spicy & Sour Soup (S), 신맛이 많이 나는 탕은 역시 별로입니다.
해산물과 치킨도 팔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여기에 딤섬을 먹으러 오기 때문에, 이 페이지에서 음식을 시켜본 적은 없습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채소요리 등 없는 게 없는 메뉴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도 시켜본 메뉴는 없습니다.
디저트와 음료 메뉴입니다. 밀크티를 시키면 일반 가게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진한 밀크티가 나옵니다.
먹고 싶은 음식에 수량을 표시해서 종업원에게 주었습니다.
생강 위에 간장을 부어줍니다.
중국집에 가면 늘 있는 매운 양념입니다. 고추기름 느낌인데 정말 맵기 때문에 아주 조금만 곁들여 먹는 게 좋습니다.
14. Steamed Soup Dumplings w/ Port Filling (Xiao Long Bao) 샤오룽바오, 딤섬을 먹으러 가면 꼭 시키는 것입니다.
딤섬을 숟가락에 놓고 밑부분을 젓가락으로 꼬집는 느낌으로 살짝 비틀어주면 육즙이 흘러나옵니다.
육즙을 먼저 마신 후, 간장에 담근 생강을 올려 딤섬을 먹습니다.
20. Steamed Shrimps & Pork Siu Mai 슈마이, 샤오룽바오와 더불에 딤섬을 먹으러 가면 꼭 시키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샤오룽바오와 같은 방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먼저 육즙을 빼서 마시고 딤섬을 먹습니다.
22. Shanghai-Style Pan-Fried Pork Buns 포크번, 찐빵같이 생긴 만두입니다.
팬프라이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밑 부분은 바삭하게 구워졌습니다.
속은 다른 딤섬과 마찬가지로 육즙이 많이 나옵니다.
56. Vermicelli Soup w/ Bean Curd, 유부와 당면을 넣은 국입니다.
자극적이거나 엄청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무난하니 자꾸 끌리는 맛이라 자주 시키는 편입니다.
143. Souffle Balls Stuffed w / Read Bean Or Sesame Paste, 디저트로 시켰습니다.
저는 Sesame가 들은 걸 시켰는데 두번째 빵을 먹어보니 너무 단 느낌이 났습니다. 팥과 깨, 반반 버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위에는 아이싱 슈거에, 깨앙금이 가득 차서 달달합니다.
이렇게 다섯개 메뉴를 시켜서 세금 포함 $49.70입니다. 여기에 팁을 포함하면 $50이 넘게 됩니다. 두 명이서 먹었는데 양이 많은 느낌이라 네 가지 메뉴 정도만 시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점: ★★★★
재방문 의사: O
감상: 토론토에 딤섬집이 많기는 한데 이렇게 육즙이 가득 흘러나오는 딤섬은 흔하지 않은 편이라 (제가 모르고 있는 걸수도 있겠지만) 가끔 오게되는 레스토랑입니다. 위에 있는 메뉴들 이외에 음식들도 대부분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단점은 한 판에 최소 4~6개씩 나와서 두 명이 가면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느 중국 음식점잉나 그렇지만 여럿이 가서 다양하게 시켜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만 딘타이펑에 있는 오이무침이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대만에서 먹었던 딘타이펑보다 여기 딘타이펑이 덜 느끼하고 더 맛있습니다.
'토론토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론토 카페] 원조 OneZo Tapioca 丸作 (0) | 2019.09.18 |
---|---|
[토론토 베트남음식] 포헝 Pho Hung (0) | 2019.09.10 |
[토론토 카페] 타이거슈가 Tiger Sugar (0) | 2019.08.17 |
[토론토 카페] 설빈 Sul Bean (1) | 2019.07.10 |
[토론토 한식] 비비큐 치킨 BBQ Chicken (0) | 2019.07.09 |
댓글